본문 바로가기
오늘 하루...

동죽으로 봉골레파스타 만들기

by 시간이 이루는 형태 2021. 2. 4.
반응형


인터넷으로 동죽을 샀더니 싱싱한 동죽이 1kg씩 포장되어 왔네요.
살아있을 때 먹으려 봉골레파스타를 했어요.
재료도, 만들기도 간단하고 쉬운 봉골레파스타를 만들어 볼께요.

「 봉골레파스타 만들기」


재료
바지락 등 조개, 마늘, 올리브유, 화이트 와인 이나 맛술, 소금, 파슬리, 스파게티면


요즘 조개류 들은 대부분 해감이 되어 옵니다. 저는 그래도 혹시 몰라 소금 넣고 숟가락 넣어 어둡게 30분 가량 두어 조금 더 해감시켜 주었어요.

먼저 스파게티면을 소금 약간 넣고 삶아 줍니다.

저희는 알덴테보다 조금 더 익은걸 좋아해 8분쯤 삶아 주었어요.

면을 익히면서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넣어 익혀 줍니다.

통마늘이 있으시면 편으로 썰어 사용하시면 됩니다만 적당히 다진 마늘이 더 풍미가 있어요.

마늘향이 올라오면 해감시켜 씻은 동죽을 넣어 볶아 줍니다.

1키로라 양이 좀 많아요. ㅋㅋ

조개입이 벌어지기 시작하면 소금과 화이트 와인을 넣어 주세요. 조개에 자체간이 있으니 소금은 많이 넣지 마시고 추후에 모자라는 간만 더해 주시는게 좋아요.
화이트 와인이 없으시면 맛술도 괜찮아요.


이제 익힌 파스타면을 넣어 면과 조개의 간이 들도록 섞어 주세요.


올리브오일을 더 추가해 면과 조개육수의 향이 어우러지도록 해 줍니다.
올리브유의 양은 원하시는 만큼 조절해 주세요.

이제 파슬리만 뿌려 주시고 마무리해 주세요.


전 생파슬리 대신 파슬리 후레이크 사용했어요.

이제 그릇에 담아내 드시면 됩니다.


탱글탱글한 동죽살과 마늘, 올리브유 만으로 맛있는 한끼요리가 완성 되었어요.

동죽은 바지락보다 살도 커 먹는 재미가 있어요. 봉골레파스타 외에도 조개탕이나 칼국수, 순두부찌개 등 여러 요리를 다양하게 할 수 있답니다.
요즘같이 추운 겨울 뜨끈한 조개국물 요리를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